swift에서 빌드환경(debug/release)에 따라 값 다르게 읽어 오기.

2020. 1. 13. 15:41낙서

1. Info.plist파일에서 정보를 읽어서 소스에서 값을 읽어 들이게 구성한다.

fun getEnv() -> String? {

   if let path = Bundle.main.path(forResource: "Info", ofType: "plist") {

      let dicRoot = NSDictionary(contentsOfFile: path)

      if let dict = dictRoot {

          return dict["MY_VALUE"] as? String

      }

   }

   return nil

}

 

2. Info.plist에 변수를 구성한다. 

   Add Row를 선택하여  값을 등록한다. 

   Key: MY_VALUE

   Type: String

   Value: $(MY_VALUE)

  

 

3. Manifest구성에서 Bui;d Settings탭 아래에 User-Defiend에 변수를 추가한다.

  +버튼을 눌러  Add User-Defiend Setting 을 선택한다. 

   Setting: 

    - Debug: MY_VALUE

    - Release: MY_VALUE

    각각에 값을 세팅한다. 

 

끝.